꿈키우기

꿈친구찾기

멘토와의 인터뷰 내용입니다.
이름 이채빈
출생년도 2004년 가입일자 2019-06-02
지역 인천 직업 중학생
꿈분야 정치외교 취미 독서, 국제 관련 봉사, 영어
자기소개 반크 가족 여러분, 안녕하세요! 저는 인천사리울중학교 3학년 5반 이채빈입니다!
한국을 세계에 알리고 변화시키는 사이버 외교사절단 반크를 알게 되어 정말 영광입니다.

저는 세계적인 시사 문제에 관심이 많고 독서를 좋아하여 많이 하기 때문에 다양한 주제로 친구들과 토론하기를 즐깁니다. 또한 영어를 비롯한 외국어에도 흥미가 있어 국제사회 문제를 다루는 직업을 꿈꾸고 있었고, 그 꿈을 이루기 위해 다양한 책을 읽고 국제사회 동아리에 가입하여 활동하고 있으며 외고나 국제고에 진학하여 외교적 감각을 기르는 것이 목표입니다.
그렇게 글로벌 리더라는 제 꿈을 향해 달리던 중 작년에 한국의 관광지를 소개하는 영어 스피치 대회에 참가하고 자랑스러운 우리나라를 전 세계에 홍보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어 외교관이라는 꿈을 갖게 되었습니다.
저는 외교관이 되어 한국의 k-pop과 같은 문화와 한국어를 세계에 보급하고, 동북 공정과 야스쿠니 신사 문제를 외교를 통해 해결해 보고 싶습니다.

또한 저는 주변 사람들로부터 친절하고 사교성이 좋다는 말을 많이 듣습니다. 저는 새로운 친구를 사귀는 것과 사람들과 어울려서 일을 하는 것을 즐깁니다.
이러한 제 성격이 세계와 활발히 교류하며 협상하는 외교관과 반크에 잘 맞다고 생각합니다.

반크의 상징인 겨자씨처럼, 저도 아직은 작은 존재이지만 열심히 노력하여 지구촌에 좋은 변화를 일으키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