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키우기

꿈친구찾기

멘토와의 인터뷰 내용입니다.
이름 이요한
출생년도 2005년 가입일자 2018-10-08
지역 경기 직업 학생
꿈분야 기타 취미 영어
자기소개 나는 경기도 화성시 봉담읍에 위치한 와우중에 다니는 1학년 9반 이요한입니다.

나의 가장 큰 장점은 무언가를 시작하면 쉽게 포기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 예로는 나는 수영을 7살때 부터 시작해서 지금까지 7년간 꾸준히 해왔습니다. 처음 수영을 할 때는 물에 대한 두려움도 있었고 친구들이 놀이터에서 놀 때 나 혼자 수영장을 가야 되서 항상 가기 싫었습니다. 하지만 엄마가 포기하는 것은 쉽지만 다시 시작하는 것은 어렵다고 하여서 극복 할 수 있게 되었고 지금까지 계속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플룻 또한 6년간 하여서 지금은 오케스트라 단원까지 되었습니다. 또한 나는 사회성이 좋고 유머러스 하다는 소리를 주변 사람들 로부터 많이 듣습니다.

저희 엄마는 영어에 관련된 일을 해서 어릴 적 부터 영어를 많이 접해왔습니다. 또 영어는 전 세계의 공용어 이니 전 세계 누구와도 소통 하는데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나는 나의 영어능력이 다른 사람들에게 보탬이 되고 싶습니다. 예전에는 수영선수의 꿈을 꾸었지만 이제는 영어에 관련된 일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씨앗을 심으면 지금 당장 꽃을 피우지는 않는 것처럼 나의 영어에 대한 꿈도 언젠가는 꽃을 피울 수 있을 것 이라고 믿습니다.

기독교 가정에서 자라서 인지 나는 어릴 적 부터 하나님을 믿어 왔습니다. 그래서 내가 힘들고 지칠 때면 엄마가 성경에 대한 이야기를 해주시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나는 여기까지 올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