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키우기

꿈친구찾기

멘토와의 인터뷰 내용입니다.
이름 양지연
출생년도 2000년 가입일자 2018-05-13
지역 울산 직업 고등학생
꿈분야 경제경영 취미 팝송 부르기, 영드 보기
자기소개 안녕하십니까? 저는 화암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고등학교 3학년 양지연입니다. 중학교 때부터 고등학교 2학년 때 까지 반장으로써 반을 이끌어 왔고, 지금은 전교 부회장이 되어서 제가 내밀었던 공약들을 실천하기 위해(9시 등교제, 각종 대회, 동아리 다양화 및 활성화 등) 방학에 세종대왕이 자신의 백성을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고민하고 힘쓰셨던 그 마음으로 공약 실천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하며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물론 고3인 만큼 공부도 계획대로 열심히 하고 있지만 말입니다.~
다시 돌아와 저의 장점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남을 배려하며 단체 생활을 함께 할 수 있도록 부드러운 리더쉽을 발휘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제 곧 수능이 가까워 지고 있는 만큼 공부에 집중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5년 동안 반장을 하면서 반에서 자존감이 낮아 단체 생활을 너무나 힘들어 하는 친구에게 찾아가 음악 수행평가 때 같이 노래를 부르거나, 발표를 유도함으로써 (“너도 할 수 있어!, 처음이 어려운 것 맞지만, 처음이라는 것이 발판이 되어 너가 성장할 수 있도록 이끌어 줄꺼야!”) 단체 활동에서도 조금씩 자신감 있게 행동하는 친구가 될 수 있게 돕거나, 친구들과 관계가 틀어질까 두려웠지만, 공부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도록 단호하게 행동했고, 그 결과 친구들도 순응하고 감사하게도 이를 따라 줬습니다.
또 하나의 장점은 유머가 있다는 것입니다. 친구들이 학업의 스트레스에 지쳐있을 때, 친구들에게 성악이나 팝송, 또는 시 낭송으로 행복을 줄 수 있습니다.
반면, 저의 단점을 꼽자면 승부욕이 강해, 나 스스로에게 채찍질을 많이 합니다. 모든 분야에서 완벽함을 따지는 것은 좋지만, 더 효율적인 방법을 찾기 위해 나를 컨트롤 하는 여러 미디어나 책을 찾아보며, 남이 잘하는 것을 인정하고 나는 내가 잘하는 분야에서 최고가 될 수 있도록 하자는 철칙을 지키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저의 꿈에 대해서 말씀드리자면, 세계적인 호텔지배인이 되고 싶다는 꿈이 있습니다. 드라마 “호텔 킹”에서의 호텔은 자체가 화려하고 호텔리어는 더욱 화려해 보입니다. 물론 드라마 속의 화려함만 보고 꿈을 정했냐고 물으신다면 제 대답은 “NO"입니다. 제가 어렸을 때부터 저희 가족은 국내의 여러 곳을 여행하거나 해외여행을 다녔습니다. 특히 경주에 위치한 힐튼 호텔의 지형적 특징에 따라 연못이 색깔이 밤과 낮에 따라 바뀌게 해놨던 그 곳은 아직까지도 기억에 생생합니다. 주말이면 친구들과 만날 수 있는 현대적이고, 갤러리나 작은 콘서트 홀 같은 문화 공간으로 손님들에게 환영 받는 호텔이 저를 매료시켰습니다. 그리고 저도 이처럼 호텔을 찾아온 손님들에게 영감을 주고, 호텔을 멋지고 화려하게 빛을 내도록 하기 위해 더 분주히 뛰어 손님들께 세심한 배려를 하는 세계적인 호텔지배인이 되고 싶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저의 꿈을 이루기 위해서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것 중에는 글로벌 리더쉽이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고,
“뜻을 세운다는 것은 목표를 선택하고, 그 목표에 도달할 행동과정을 결정하고, 그 목표에 도달할 때까지 결정한 행동을 계속하는 것이다. 중요한 것은 행동이다.
To will is to select a goal, determine a course of action that will bring one to that goal, and then hold to that action till the goal is reached. The key is action.“이라 했던 마이클 핸슨의 말처럼 이번 기회를 통해 나 자신이 한 발짝이라도 더 발전할 수 있게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