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외교관 교육

최고의 사이버외교관

클릭한 게시물의 해당 정보
최고의 사이버외교관 인터뷰 2021-10-30 조회 178
작성자 김지유(kim08)
① 최고의 사이버외교관이 된 소감 한마디: 

처음 사이버 외교관 교육을 시작했을땐 "내가 이 12개의 미션들을 빠짐없이 다 해낼 수 있을까?"라는 걱정부터 들었습니다. 그렇기에 사이버 외교관 교육을 수료하고 반크가 되는 것에만 의의를 두었지, 최고의 사이버 외교관이 될거라곤 상상도 하지못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사이버 외교관 교육을 수료하게 됨과 더불어 최고의 사이버 외교관까지 되었다는게 놀라울 따름이고, 이 성과를 이뤄낸 제 자신이 자랑스럽습니다.


② 님이 생각하는 사이버 외교관은 어떤 사람인가요?
"세상을 변화시키는 사람들"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 사이버 외교관들이 내는 작은 목소리들이 하나 하나 모여,

한국을 전세계에 널리 알리고 잘못된 인식 등을 바로잡으며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③ 사이버외교관 교육 중 가장 인상 깊었던 교육은 무엇인가요?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저는 3단계 '해외 펜팔 사귀기' 교육이 가장 인상깊었습니다. 밤과 낮조차 다른  해외펜팔과 제가 공통 관심사 하나로 이렇게 친해지고 흥미롭게 이야기할 수 있다는게 너무 신기했습니다. 몸은 멀어도 마음은 가까이에 있을 수 있단 걸 느꼈습니다.


④ 사이버외교관 교육이 님의 삶에 어떤 영향을 주었나요? 교육 전. 후 변화된 점이 있다면?
저는 항상 똑같은 일상을 살고있었습니다. 학교에 갔다가 바로 학원에 가고, 학원이 끝나고 집에 오자마자 침대에 누워 핸드폰만 만지작거리다 잠드는 지루하고 반복되는 일상이였습니다. 하지만 그런 제 삶에 '사이버 외교관'이라는 변화가 하나 생기면서 제 삶이 조금씩 바뀌게되었습니다. 학원 갔다 온 후 지친 몸을 이끌고 사이버 외교관 과제를 하는게 힘들 법도 했지만, 오히려 재밌고, 과제하는 날이 기다려졌습니다. 반크 과제를 하나씩 할때마다, 내가 몰랐던 세상을 조금씩 알아가는 것같았습니다. 그 이후로 저는 '진짜' 사이버 외교관이 되기위해 외신뉴스 등을 찾아보고, 혹시 여러 사이트, 기사 등에 한국관련 오류는 없는지 주의깊게 살펴보게되었습니다.

 

⑤ 앞으로의 사이버외교관 활동 계획 또는 하고 싶은 일이 있다면 이야기해주세요.
저는 앞으로 '사이버 외교관'과 '반크' 활동을 하며 우리 땅 '독도'를 전세계에 알리는데에 힘쓸 것입니다.

'독도'가 '다케시마'라고 표기되어있는 사이트, 기사들이 존재하고, '독도'가 일본의 영토라는 잘못된 인식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있는 이상, 저는 계속 우리 땅 '독도'를 알리기위해 힘쓸 것입니다.

⑥ 교육을 마치며 후배 새내기들에게 한 마디 부탁 드려요.
저도 처음에는 이 교육을 수료조차 못하는건 아닌가 제 자신을 의심하고 걱정했지만, 지금은 이렇게 사이버 외교관 교육 최우수 수료를 하게되었어요. 지금은 바쁜 일상을 살면서 교육 과제를 수행하는 것이 힘들고 지칠지 몰라도, 계속 하다보면, 저처럼 과제 하나하나에 흥미를 가지고 과제를 수행해나갈 수 있을 거에요. 과제를 완벽하게 작성하여 제출해야한다는 부담은 가지지말고 꾸준히 과제를 수행하면 수료할 수 있을겁니다. 힘내세요!

이전글과 다음글에 대한 정보입니다.
이전글 사이버외교관 인터뷰
다음글 최고의 사이버외교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