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외교관 교육

최고의 사이버외교관

클릭한 게시물의 해당 정보
최고의 사이버외교관 2019-11-29 조회 37
작성자 김서경(ksk00)
① 최고의 사이버외교관이 된 소감 한마디:
  반크 활동을 시작하기 전 최고의 사이버외교관분들의 인터뷰를 본 적이 있다. 반크 활동을 통한 다양한 경험들, 이를 통해 배운점들에 대해 말해주시는 인터뷰를 보고 막연하게 '멋지다' 라는 생각이 들었고, 이것이 내가 사이버 외교관으로써의 활동에 더 열심히 참여하게 되었던 동기부여가 되었던 것 같다. 반크 활동을 우수하게 참여하였다는 것 자체로 우리나라를 세계에 홍보하는 것에 한층 더 가까이 다가갔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 같아서 최고의 사이버 외교관이 되는 것이 나의 하나의 목표이기도 했다. 이 목표를 이룬 지금, 그동안의 활동들을 잘 수행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 같아서 정말 뿌듯하고 기쁘다. 

② 님이 생각하는 사이버 외교관은 어떤 사람인가요?
 사이버 외교관이란, '사이버' 라는 하나의 매개체를 통해 세계에 더 친근하고, 간편하게 다가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어렵고 대단한 일이 아닌 간단하고 작은 일들을 하나씩 모아 우리나라를 알리는데 큰 도움으로 발전시키는 것이 그동안 내가 활동하면서 느낀 사이버 외교관이 하는 일이다. 

③ 사이버외교관 교육 중 가장 인상 깊었던 교육은 무엇인가요?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사이버외교관 교육 중 [3단계]-해외 펜팔 사귀기가 가장 인상 깊었던 교육이었다. 지금까지도 펜팔 친구와 연락을 계속 이어나가고 있고, 이는 나의 꿈으로 발전되었다. 펜팔 친구와 서로의 나라의 문화와 언어에 대해 이야기하고 공부하다보니, 자연스럽게 친구의 나라에 큰 관심이 생겼고, 그 나라의 언어를 더 전문적으로 공부하여 나의 전공으로 삼고 싶다는 목표가 생겼다. 

④ 사이버외교관 교육이 님의 삶에 어떤 영향을 주었나요? 교육 전. 후 변화된 점이 있다면?
 평소 크게 관심이 있었던 것도 없었고, 목표나 꿈도 없던 나에게 사이버 외교관 교육은 하나의 꿈을 주었다. 다양한 나라의 언어와 문화를 공부하는 것, 우리나라의 역사를 잊지 않고 기억하며 이를 세계에 알리며 소통하는 것. 이를 위해 나만의 미디어 콘텐츠를 만들어 세계와 이야기 하는 것이 나에게 새로 생긴 목표이자 꿈이다. 내가 앞으로 이루어 나가야 할 것들을 정확히 알게 해준 정말 값진 경험이었다. 

⑤ 앞으로의 사이버외교관 활동 계획 또는 하고 싶은 일이 있다면 이야기해주세요.
 나는 앞으로도 사이버외교관 활동을 멈추지 않을 것이다. 현재 연락하고 있는 펜팔 친구들과의 관계를 유지하면서 더 많은 해외 친구들을 사귈 예정이고, 우리나라에 대한 다양한 오류들을 찾아 끊임없이 메일을 보내며 시정하는 활동도 지속적으로 할 예정이다. 또 고등학교에 진학해서는 반크 동아리를 만들어 더 많은 친구들과 함께 반크 활동을 하는 것이 나의 계획이다.

⑥ 교육을 마치며 후배 새내기들에게 한 마디 부탁 드려요.
 저도 처음에는 12개의 과제를 언제 다 하지..? 하는 막연한 걱정부터 들었습니다. 하지만 활동을 하면서 펜팔 친구들을 사귀며 즐겁기도 했고, 우리나라에 대한 잘못된 오류들을 발견하며 화도 났고, 이를 시정하며 뿌듯하기도 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활동을 하다보니 벌써 12개의 활동들을 무사히 잘 마쳤고, 더 나아가  최고의 사이버 외교관으로 선정되기도 하였습니다. 저는 대한민국의 한 평범한 학생입니다. 그러니 여러분도 충분히 잘 해낼 수 있을거라는 자신감을 가지고 일단 도전해보세요! 

이전글과 다음글에 대한 정보입니다.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최고의 사이버외교관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