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외교관 교육

최고의 사이버외교관

클릭한 게시물의 해당 정보
최고의 사이버외교관 2018-08-31 조회 93
작성자 김수민(ksm03)

① 최고의 사이버외교관이 된 소감 한마디:
일단 한 달 동안 반크 활동을 하면서 내 자신에게 고생했다는 말을 하고 싶다. 한 달 동안 교육에 관한 고민도 많이 하고 조사도 하면서 많이 힘들었지만 내가 꿈을 이루는 과정에 있어서 가장 의미있는 한 달이 되었다고 생각한다.

② 님이 생각하는 사이버 외교관은 어떤 사람인가요?
전문적으로 직업을 가진 특별한 사람이 아니어도 나의 조국 대한민국에 대한 애국심을 가지고 사이버에서 대한민국을 대표하여 세계 속의 대한민국을 바꾸는 사람이 사이버 외교관이라고 생각한다.

③ 사이버외교관 교육 중 가장 인상 깊었던 교육은 무엇인가요?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10단계 통일한국 생각하기' 교육이 가장 인상 깊었다. 통일을 해야하는 이유를 명확히 알게 되어서 통일에 대한 나의 뚜렷한 생각이 생겼다. 또 통일이 되었을 때 통일한국과 통일한국의 나를 상상해 봄으로써 통일이 되면 우리나라는 더욱 좋은 나라가 될것이라고, 나의 미래도 훨씬 밝아질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 조차도 너무 흥분이 되고 기분이 좋아졌기 때문이다.

④ 사이버외교관 교육이 님의 삶에 어떤 영향을 주었나요? 교육 전. 후 변화된 점이 있다면?
사이버외교관 교육을 하기 전의 나는 외교관이라는 꿈을 가지고 있어도 실제로 그 꿈을 이루기 위해서 크게 노력한 적은 없었다. '언젠가는 되겠지.' 라고 생각했고 영어만 공부하면 된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교육을 하면서 나는 하루에 몇번씩 '이번 교육은 어떻게 해야지?' 또 '다음 교육은 뭘까?' 라고 생각하면서 저절로 내 꿈에 한걸음, 한걸음 더 가까워진 것이 느껴졌다. 그리고 조사를 하면서 우리나라의 문화와 역사 뿐만 아니라 다른나라까지 알게 되면서 진짜 외교관이 된 것만 같아서 보람찼다. 교육을 모두 마친 지금의 나는 뉴스와 신문을 더 자세히 보면서 사회의 모든 면에 호기심을 가지고 조사해보고 있고 다른나라 또한 알아가고 있다.

⑤ 앞으로의 사이버외교관 활동 계획 또는 하고 싶은 일이 있다면 이야기해주세요.
글로벌 역사 외교대사 라는 활동을 해보고 싶다. 반크를 통해서 알게 되었는데 우리의 역사를 정확하게 알고 세계에 알리고 싶기 때문이다.

⑥ 교육을 마치며 후배 새내기들에게 한 마디 부탁 드려요.
맨 처음에는 반크활동을 하면서 무척 힘들 때가 많습니다. 시간도 오래 걸리고 학원숙제도 소홀히 할때가 있었습니다. 아주 힘들때는 포기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까지 합니다. 하지만 과제 하나하나를 마치면서 느끼는 보람, 나에 대한 자신감과 열정을 찾을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자신의 꿈과 관련된 활동을 하면서 자신의 꿈과 목표를 확실하게 세우고 노력하는 자신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전글과 다음글에 대한 정보입니다.
이전글 최고의 사이버외교관 인터뷰-김성현
다음글 최고의 사이버외교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