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외교관 교육

최고의 사이버외교관

클릭한 게시물의 해당 정보
최고의 사이버 외교관 2017-03-31 조회 237
작성자 최연서(rio24)
① 최고의 사이버외교관이 된 소감 한마디:
3월 한달동안 열심히 사이버외교관 교육을 하였는데 이렇게 최고의 사이버외교관이 되어 더 기쁩니다.고등학교 입학과 맞물려 사이버외교관 교육이 처음에는 힘들게 느껴졌지만 최선을 다해 과제를 제출하고 우리나라 역사를 알아갈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② 님이 생각하는 사이버 외교관은 어떤 사람인가요?
사이버 외교관은 인터넷상뿐만아니라 오프라인 상에서도 공간을 나누지 않고 우리나라의 역사 왜곡이나 우리나라의 훌륭한 역사를 알려주는 대사관 역학이라 생각합니다.

③ 사이버외교관 교육 중 가장 인상 깊었던 교육은 무엇인가요?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우리나라 역사 왜곡을 찾는 교육이었습니다. 이유는 바로잡고 싶었습니다. 우리나라는 다른나라보다 더 많은 역사 왜곡을 가진 나라라고 생각합니다. 주변국가의 상황들을 가장 민감하게 받아들여지는 나라이기에 일본,중국등의 역사약소국이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우리 반크 회원들이 끊임없이 역사왜곡에 대한 항의 서한이나 친선서한등을 통해 우리나라의 왜곡된 역사를 바로 잡을 수 있는 첫걸음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④ 사이버외교관 교육이 님의 삶에 어떤 영향을 주었나요? 교육 전. 후 변화된 점이 있다면?
애국심이 생겼습니다. 저는 꿈이 무역업자가 되는 것입니다. 어버지께서 무역업을 하셨는데 어렸을 적부터 세계 많은 나라를 방문했습니다. 어버지께서는 다른 나라 무역업자들께 우리나라 기념품등을 사다주셨습니다. 그때는 돈낭비다 라는 생각을 하였는데 아버지께서 작은 선물하나로 한국을 알리고 계셨던 것이었습니다. 우리나라를 알리는 것은 연애인들 아이돌 뿐만아니라 세계 여러나라에서 열심히 일하시는 근로자 사업자 들도 사이버외교관이라 생각이 들었습니다. 앞으로 꿈을 이룰수 있다면 우리나라를 알리는 착한 무역업자가 되자라는 꿈이 생겼습니다.

⑤ 앞으로의 사이버외교관 활동 계획 또는 하고 싶은 일이 있다면 이야기해주세요.
일본은 몇일전 초 중 학습지도 요령을 통해 망언을 하고 있습니다. 독도를 일본영토라 주장하고 위안부합의를 교과서에 싣고 있습니다. 저는 일본대사관에 지속적인 항의 서한을 보낼 생각입니다.저에게 주어진 가장 큰 숙제라 생각합니다. 지금은 고등학생이지만 대학생이 되면 반크 활동을 더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싶습니다.

⑥ 교육을 마치며 후배 새내기들에게 한 마디 부탁 드려요.

한달이라는 시간은 참 빨리 지나갑니다. 교육을 통해 얼마나 많은 곳에서 우리나라의 역사 왜곡이 있는지를 알고 분노하고 좌절하고 아팠습니다. 왜 우리나라 국민들은 더 적극적으로 역사왜곡을 바로 잡을 생각을 하지 않았을까 실망도 하였습니다. 우리가 앞으로의 우리나라를 이끌어갈 세대라 생각합니다. 무지와 무관심으로 인해 우리나라의 역사가 왜곡되지 않게 열심히 활동하고 알릴 수 있는 사이버외교관이 되길 기도하겠습니다.
이전글과 다음글에 대한 정보입니다.
이전글 최고의 사이버외교관 인터뷰
다음글 최고의 사이버외교관 소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