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외교관 교육

최고의 사이버외교관

클릭한 게시물의 해당 정보
최고의 사이버외교관 인터뷰 2017-02-28 조회 37
작성자 김나영(hkny0)
① 최고의 사이버외교관이 된 소감 한마디:

최고의 사이버외교관으로 뽑힌 것을 안 후 정말 행복했고 2월 한달 동안 열심히 참여했던 교육에 대한 보상을 받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반크 사이버외교관 교육을 통해 반크를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이 더 커진 것 같습니다. 또한 각 과제별 질문에 대한 대답을 하는 과정에서 많은 고민을 하고 과제 수행을 위해 펜팔을 시작하고 다양한 외교관련 사이트를 찾아보기도 하면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사이버외교관 교육은 저에게 많은 것을 선물해 주었습니다.

② 님이 생각하는 사이버 외교관은 어떤 사람인가요?

저는 이 질문을 받고 반크의 사이버 외교관에 대해 생각해보았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반크의 사이버 외교관은 인터넷 속에서 우리나라에 대한 오류를 찾아내서 그 오류를 고치기 위해 앞장서서 노력하고, 인터넷 속 펜팔과 전자메일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우리나라를 알리는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이렇게 반크의 자랑스러운 사이버외교관이 되기 위해서 사이버외교관 교육을 수료하였습니다.

③ 사이버외교관 교육 중 가장 인상 깊었던 교육은 무엇인가요?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저는 <10단계 통일한국 생각하기>가 가장 인상 깊었던 교육이었습니다. 예전부터 통일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었고, 이 교육을 통해 통일의 필요성에 대해 다시 한 번 깊이 생각해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세계인들에게 통일한국을 소개해보는 글을 쓰면서 이 글을 언젠가 꼭 세계인들에게 보여주고 싶다고 생각했고, 이런 생각의 끝에서 10단계 과제 후 통일을 더 간절하게 바라는 저의 모습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④ 사이버외교관 교육이 님의 삶에 어떤 영향을 주었나요? 교육 전. 후 변화된 점이 있다면?

사이버외교관 교육은 총 12개의 과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적은 양이 아닌 것을 확실합니다. 가끔씩 과제를 하고 있을 때 힘들 때도 많았지만 과제 수행 후에는 항상 뿌듯하고 기분이 좋았습니다. 그리고 점점 과제가 끝나가면서 즐거운 마음으로 과제 수행을 하고 있는 저를 보았고 반크를 사랑하는 마음이 더 커졌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또한 교육을 반크의 외교 활동에 좀 더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⑤ 앞으로의 사이버외교관 활동 계획 또는 하고 싶은 일이 있다면 이야기해주세요.

저는 현재 제가 다니는 고등학교에서도 반크 동아리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도 사이버외교관 활동을 이어나가겠지만, 학교에서 동아리 부원들과 함께 단합하여서 더 많은 활동을 하고, 이 활동을 통해 학교 내외의 많은 사람들에게 반크를 알리고 궁극적으로 이 사람들과 함께 세계에 우리나라를 알리는 것이 제 목표입니다.

⑥ 교육을 마치며 후배 새내기들에게 한 마디 부탁 드려요.

한 달 동안 12개의 과제를 제출한다는 것은 힘든 일일 것입니다. 그래서 사실 저도 미리 과제작성을 한 후에 2월 한달동안 제출하였습니다. 만약 사이버외교관 교육을 하시는 분 중에 시간이 많이 없으신 분들은 이런 방법을 써보셔도 괜찮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과제제출을 점점 하면 할수록 뿌듯함이 생기고 반크를 사랑하는 마음은 더 커질 것이라고 장담할 수 있습니다. 힘드셔도 좀만 힘을 내고 꼭 최고의 사이버외교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이전글과 다음글에 대한 정보입니다.
이전글 최고의 사이버외교관 인터뷰
다음글 최고 사이버외교관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