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외교관 교육

최고의 사이버외교관

클릭한 게시물의 해당 정보
최고의 사이버외교관 인터뷰 2016-07-27 조회 279
작성자 정다은(sgs27)
① 최고의 사이버외교관이 된 소감 한마디:

최고의 사이버외교관이 되기 위해서 주말에도 계속 자료를 찾아보고 공부도 많이 했던 날들이 생각나면서 이렇게 최고의 사이버외교관이 된 제가 뿌듯합니다. 계속 믿기지가 않지만 뽑아주신 만큼 앞으로도 반크를 더 널리 알리고 열심히 활동해 나가야겠다는 다짐을 합니다!

② 님이 생각하는 사이버 외교관은 어떤 사람인가요?

일반 외교관들처럼 우리나라를 위해서 힘쓰는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 사람들과 우리나라를 주제로 소통하고 외국에게 바른 한국을 알리는 외교관이 그대로 사이버 공간에서 이루어 진다고 생각합니다.

③ 사이버외교관 교육 중 가장 인상 깊었던 교육은 무엇인가요?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아무래도 항의서한을 보내면서 한국의 오류를 조사하는 교육이었던 것 같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좋아해주고 있는 자랑스러운 한국에게 극소수의 오류가 있을 것이라고 예상했던 저와 달리 세계적으로 유명한 대형 사이트들에서 동해를 일본해로 표기했으며 이 외에도 김치를 일본의 기무치라고 소개하며 피해를 주고 있었습니다. 한국을 바로 알릴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겠다고 다짐하는 시간이었습니다.

④ 사이버외교관 교육이 님의 삶에 어떤 영향을 주었나요? 교육 전. 후 변화된 점이 있다면?

확실히 여러 다른 나라들과 우리나라의 정보나 관계 등에 더 관심을 가지게 된 것 같습니다. 또 새로운 것에 도전하면서 자신감이 생기기도 했습니다. 처음에는 소통의 두려움이 많이 있었지만 펜팔 친구들을 사귀며 타국의 환경을 배우고 이해하며 우리나라에 대해서 많이 알려주다 보니 더 많은 펜팔활동을 시작하려고 노력하게 되었습니다.

⑤ 앞으로의 사이버외교관 활동 계획 또는 하고 싶은 일이 있다면 이야기해주세요.

앞으로는 국제오류들을 조금 더 찾아보며 항의서한을 보내보고 싶습니다. 바른 나라를 알리는 사이버 외교관으로서 최선을 다하고 싶습니다.

⑥ 교육을 마치며 후배 새내기들에게 한 마디 부탁 드려요.

새로운 반키 여러분! 저는 사실 새로운 도전을 꺼려하고 게으른 성격도 가지고 있습니다. 한달안에 12단계를 과연 끝마칠 수 있을까, 그 과정에서 과제들을 잘 해결할 수 있을까 .. 많이 고민했지만 아침부터 자료를 검색하고 미리 메모하며 준비하는 저는 열정으로 가득했습니다 ! 여러분도 반크의 과제를 수행하다 보면 어느새 열정을 가지고 노력하며 자신감 가득한 사이버 외교관이 되어있을 겁니다! 응원하겠습니다.
이전글과 다음글에 대한 정보입니다.
이전글 최고의 사이버외교관
다음글 최고의 사이버 외교관-2016년 7월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