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외교관 교육

최고의 사이버외교관

클릭한 게시물의 해당 정보
최고의 사이버외교관 2016-01-29 조회 863
작성자 정해진(geena)
① 최고의 사이버외교관이 된 소감 한마디
    : 처음에는 "그냥 뜻깊은 경험을 쌓으며 열심히 해야지." 라는 생각으로 시작했는데 이렇게 최고의 사이버 외교관까지 되서 너무 기뻤습니다. 앞으로도 한국을 홍보하는 일에 더욱 적극적으로 해야겠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저를 최고의 사이버외교관으로 선정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② 님이 생각하는 사이버 외교관은 어떤 사람인가요?
    : 국적에 대한 편견 없이 우리나라를 다른 나라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다른 나라에 대해 알기 위해 누구보다도 더 열심히 노력하는 사람입니다. 

③ 사이버외교관 교육 중 가장 인상 깊었던 교육은 무엇인가요?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 가장 인상 깊었던 교육은 [4단계 : 펜팔 친구 사귀기]였습니다. 펜팔을 사귀어서 메일도 주고받아 보고 서로 좋아하는 연예인에 대해서 말해보기도 하면서 즐거웠습니다. 또한, 펜팔 사이트를 어디로 할지 고민도 많고, 외국 사이트는 펜팔을 사귀는 방법도 잘 못알아들었던 경우도 있었는데 이 교육을 통해 쉽게 펜팔을 사귄 것 같아 좋았습니다.

④ 사이버외교관 교육이 님의 삶에 어떤 영향을 주었나요? 교육 전. 후 변화된 점이 있다면?
    : 교육 전에는 우리나라의 문화나 다른 나라에 대해 그렇게 많은 관심을 가진 적이 없었는데 교육 후에는 교육을 통해 우리나라의 축제나 다른 나라에 대해서도 많이 조사해 보면서 우리나라와 다른 나라의 문화나 생활 모습 등에 대해 관심이 많아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원래는 펜팔을 사귀면 다른 나라 친구와 대화할 때 영어로만 해야 하니까 어려울 것 같아서 매일 하고 싶다고 말만 하면서 해보지는 않았는데 막상 하고 나니까 의사소통을 위한 기본적인 영어만 해도 된다는 것을 알게 되어서 더 제 성격이 적극적으로 바뀐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⑤ 앞으로의 사이버외교관 활동 계획 또는 하고 싶은 일이 있다면 이야기해주세요.
    : 최고의 어린이사이버외교관 인터뷰를 통해 한국홍보물을 받으면 펜팔 언니들에게 꼭 활용해보고 싶습니다. 또한, 지금은 5명 밖에 펜팔이 없지만 계속 친구를 만들어 나가서 10명쯤 만들 것입니다. 이제 6학년이 된 만큼 다양한 한국 홍보대사 같은 것으로도 활동해보고 싶습니다. 

⑥ 교육을 마치며 후배 새내기들에게 한 마디 부탁 드려요.
    : '고생 끝에 낙이 온다'는 말처럼 처음에는 많이 힘들고 지치거나 귀찮을 수도 있지만 다 교육을 하면 스스로가 자랑스럽고 뿌듯한 마음이 들 거예요. 그러니까 지금은 힘들지만 꾹 참고 견디길 바랄께요. 꼭 여러분도 열심히 교육을 수강해서 '최고의 사이버외교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그럼 화이팅!!!
     

이전글과 다음글에 대한 정보입니다.
이전글 최고의 사이버 외교관 교육 수강 후기
다음글 최고의 사이버외교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