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외교관 교육

최고의 사이버외교관

클릭한 게시물의 해당 정보
최고의 사이버외교관 인터뷰 2015-10-29 조회 1166
작성자 이승연(amu02)
① 최고의 사이버외교관이 된 소감 한마디:
처음 사이버외교관 교육을 시작할때에는 교육수료를 목표로 해왔습니다. 그런데 제가 최고의 사이버외교관으로 뽑힌 것을 보고 정말 놀랐고 기뻤습니다. 교육을 시작하기 전에, 최고의 사이버외교관으로 뽑힌 회원들이 쓴 글을 보았습니다. 그 글을 보고 다들 정말 열심히 했고 대단하다고 생각했었죠. 그런데 제가 지금 최고의 사이버외교관이 되서 이 글을 쓰고 있다는 사실이 정말 뿌듯합니다.

② 님이 생각하는 사이버 외교관은 어떤 사람인가요?
제가 생각하는 사이버 외교관은 한국을 올바르게 알리고, 잘못된 정보는 고쳐지도록 노력하는 사람입니다. 많은사람들이 알아줄정도로 대단한 일을 할수는 없지만 사이버 외교관 한명한명이 모여지고 활동해나간다면 유명한 사람 못지않게 대단한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③ 사이버외교관 교육 중 가장 인상 깊었던 교육은 무엇인가요?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저는 '4단계-해외펜팔친구 사귀기' 가 가장 인상깊었습니다. 해외에 떨어져있는 또래친구와 메일로 소통한다는것은 정말 뜻깊은 일인것 같습니다. 제가 반크회원이 되지 않았더라면 평생 생기지 않을 일이 될수도 있을만큼 이런 기회가 자주 오지는 않을것 같습니다. 반크교육을 통해서 해외친구를 사귈 수 있게 되어 기분이 좋고 이 외의 교육들도 하나하나 다 뜻깊은 추억이 될 것 같습니다. 항의서한 보내기, 교류서한 보내기, 영어로 소개하기 등등. 모두 다 저를 한 걸음 더 성장할 수 있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④ 사이버외교관 교육이 님의 삶에 어떤 영향을 주었나요? 교육 전. 후 변화된 점이 있다면?
저는 부모님의 권유로 반크교육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교육하기 전의 저는 어떤 일을 하기로 결심해놓고는 바로 포기해버리는 성격이었습니다. 예를 들어, 하루에 공부를 30분씩 하기로 결심했다면 다음날에는 '내일부터, 내일부터' 라고 미루며 그냥 놀아버리는 것입니다. 반크교육 또한 허무하게 끝나진 않을까 걱정도 많이 했습니다. 그러나 반크교육은 저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과제 하나를 끝마칠 때마다 드는 그 기분이 정말 좋았습니다. 그리고 중간에 과제를 올리는걸 미루기도 했었습니다. 하지만 교육을 무사히 잘 마쳤고 저는 최고의 사이버외교관이 되었습니다. 과제를 찾아보고 꾸준히 올리는 것이 사이버외교관의 역할을 해나가면서 얻는것도 있지만 이 교육과정을 꾸준하고 열심히 해나갈 때에 얻는 것 또한 있었습니다. 교육 전의 제가 게으른 성격이었다면, 이제는 전날 짰던 계획들을 하나씩 하나씩 지켜나갈수 있을것 같습니다.

⑤ 앞으로의 사이버외교관 활동 계획 또는 하고 싶은 일이 있다면 이야기해주세요.
반크교육이 끝났지만 앞으로도 한국에 대해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SNS를 통해서, 또는 펜팔친구에게 알려나갈 것입니다. 세계에 인식되고 있는 잘못된 한국에 대해서도 주변사람들에게 알릴것입니다. 그리고 펜팔친구도 더 많이 사겨서 우리나라를 올바르게 알려줄것입니다.

⑥ 교육을 마치며 후배 새내기들에게 한 마디 부탁 드려요.
저는 교육을 수강 중일때 포기하고 싶은 마음도 들었고 처음 이런것들을 접하다 보니 힘들기도 했습니다. 그렇지만 지금까지 내가 해왔던 과제, 그리고 과제를 끝마치고 들었던 뿌듯한 기분들을 생각해보니 포기 할 수 없었습니다. 저는 이렇게 모든 과제들을 마무리지었습니다. 저와 마찬가지로 여러분들도 처음 접해보는 과제에 시간도 많이 걸리고, 힘들고, 포기하고 싶은 마음이 들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수강을 모두 마쳐서 수료자가 되면 그 기분이 어떨지 생각해보셨나요? 여러분들이 열심히 한다면 분명 사이버외교관이 될수있습니다. 포기하지 말고 끝까지 열심히해서 더욱 성숙해진 나 자신과 마주할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모두 파이팅!

이전글과 다음글에 대한 정보입니다.
이전글 최고의 사이버외교관, 최유정
다음글 최고의 사이버외교관이 되다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