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외교관 교육

최고의 사이버외교관

클릭한 게시물의 해당 정보
작은 겨자 씨로 시작합니다~ 2015-09-02 조회 944
작성자 전혜솔(hyeso)
① 최고의 사이버외교관이 된 소감 한마디:
평소에 우리나라를 알리는 활동을 하고 싶었던 중 반크라는 사이트를 알게 되었습니다. 반크 홈페이지를 둘러보다 어린이 사이버 외교관에 관심이 생겼고 좋은 경험이 될 것 같아서,교육을 수강했습니다. 한 단계 한 단계 공부 해 가며 과제를 제출했을 뿐인데 전혀 생각지 못한 우수 글에 제 글이 채택되어 한 편으로는 어리둥절하기도 했지만 정말 영광스러웠고, 제 자신이 정말로 뿌듯했었습니다. 그런데, 제가 최고의 사이버 외교관이라니...!!! 쓰여져 있는 제 이름을 보고, 너무 놀랐습니다. 방방 뛰면서 좋아하는 저를 보고 어머니께서는 수고 했다고 말씀 해 주셨습니다. 어머니의 수고했다는 말씀을 듣고 저는 이제는 정말로 반크 활동이 끝났다는 게 실감이 났습니다. 한 달이라는 짧은 시간이었지만, 반크는 그 어떤 활동보다도 제게 많은 것들을 남겨 주었던 것 같습니다. 반크에서 멋진 마무리를 했다는 것에 정말 만족하지만 한편으로는 더 이상 어린이 사이버 외교관 활동을 하지 못한다는 것에 조금 섭섭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저는 이제 월드 체인저라는 새로운 활동에 도전하려고 합니다. 월드 체인저라는 활동도 제가 할 수 있는 데까지 열심히 해서 한국을 세계에 알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② 님이 생각하는 사이버 외교관은 어떤 사람인가요?
우리나라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세계 곳곳에 알리는 홍보대사라고 생각합니다. 만약 사이버 상에 우리나라에 대한 잘못된 정보가 있다면, 역사적 사실을 토대로 정확한 정보를 설명해서 다른 나라의 사람들을 이해 시킨 다음, 오류를 수정할 수 있도록 설득하는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③ 사이버외교관 교육 중 가장 인상 깊었던 교육은 무엇인가요?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8단계의 항의서한 보내기라는 교육이 가장 인상 깊었습니다. 우리나라에 대한 잘못된 오류를 나 자신이 직접 찾는 것 뿐만 아니라 그 오류가 항의 서한을 보냄으로서 수정이 된다고 생각하니, 굉장한 자부심이 들었습니다.


④ 사이버외교관 교육이 님의 삶에 어떤 영향을 주었나요? 교육 전. 후 변화된 점이 있다면?
아버지께서는 항상 저에게 외교관이 되라고 말씀하셨지만, 저는 한 번도 외교관이 되고 싶다는 생각을 한 적이 없었습니다. 외교관을 딱딱하다고만 생각했던 저의 편견을 버리게 해 준 것이 바로 반크의 사이버 외교관 활동 이었습니다. 사이버 외교관활동을 하면서 다른나라의 사람들이 의외로 우리나라에 대해서 잘못된 정보를 많이 알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는 정말로 억울하기도 하였고 답답하기도 하였습니다. 그렇지만, 이러한 사실이 절대로 저의 사소한 느낌으로써 바뀌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저는 자랑스러운 우리나라에 대한 정보를 잘못알고 있는 다른 나라 사람들에게 좀 더 정확한 정보를 알게 해 주고 싶었습니다. 사이버 외교관 교육 덕분에, 제게는 정말로 의미있고 멋진 저만의 소중한 꿈이 생겼습니다~


⑤ 앞으로의 사이버외교관 활동 계획 또는 하고 싶은 일이 있다면 이야기해주세요.
사이버 외교관 활동이 꼭 이곳의 사이트에서만 해야 한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이곳에서의 활동은 끝마쳤지만, 저는 앞으로도 저의 친구들에게 우리나라에 대해서 정확한 정보를 알려 주도록 노력할 것이며, 언제나 자랑스러운 우리나라를 알리는 영원한 사이버 외교관이 될 것입니다.


⑥ 교육을 마치며 후배 새내기들에게 한 마디 부탁 드려요.
반크활동을 하면서 좋은 경험을 한 것은 물론이고 제 꿈을 향해서 한 발 더 나아갔었던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를 알린다고 해서 어렵다고만 생각하시지 마시고 반크에서 여러분의 도전을 시작해 보세요~ 열심히 참여한다면 여러분도 최고의 어린이 사이버 외교관이 되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전글과 다음글에 대한 정보입니다.
이전글 최고의 사이버외교관
다음글 최고의 사이버외교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