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외교관 교육

최고의 사이버외교관

클릭한 게시물의 해당 정보
최고의 사이버외교관 인터뷰 2015-08-30 조회 1054
작성자 김한결(bookw)
최고의 사이버외교관이 된 소감 한마디:
정말 기분이 좋습니다. 과제가 어려운 부분이 있어 다 할 수 있었던 것만 해도 뿌듯했는데 최고의 사이버 외교관이 되어서 정말 좋습니다. 과제를 시작하기 전에 최고의 사이버외교관이 된 친구들의 인터뷰를 보고 정말 대단한 친구들이라고 생각했는데 제가 되다니, 꿈은 이루어진다는 작은 희망도 생겼습니다. 그리고 사이버 외교관 과제가 저에게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님이 생각하는 사이버 외교관은 어떤 사람인가요?
사이버 외교관은 한국에 대한 오류를 고치면서 세계에 한국을 바로 알려, 세계에 대한민국을 가깝고 친구 같은 나라로 만들어가는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한국을 사랑하고 한국에 대하여 더 알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사이버 외교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사이버외교관 교육 중 가장 인상 깊었던 교육은 무엇인가요?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펜팔 친구 사귀기가 가장 인상 깊었습니다. 친구와 이야기를 하면서 다른 나라에 대하여 알 수 있었고 한국을 홍보하는 것은 책을 읽거나 인터넷을 이용하는 것보다 훨씬 재밌고 실감났습니다. 펜팔 친구에게서 답장이 왔을 때 그 설레는 느낌을 절대 잊을 수 없습니다. 덕분에 좋은 펜팔 친구가 생겼습니다.
 
사이버외교관 교육이 님의 삶에 어떤 영향을 주었나요? 교육 전. 후 변화된 점이 있다면?
일단 한국과 다른 나라에 대하여 더 잘 알게 되었습니다. 세계에 대한 관심도 많아지고 제 꿈인 외교관이 하는 일에 대해서도 잘 알게 되었습니다.
 
앞으로의 사이버외교관 활동 계획 또는 하고 싶은 일이 있다면 이야기해주세요.
월드체인저 등의 활동을 더 하고 싶습니다. 사이버외교관 활동도 힘들었지만 그 활동을 통해 더 많은 것을 알게 된 것처럼 다른 활동을 해서 외교관이라는 직업과 한국, 그리고 세계에 대한 지식을 쌓고 싶습니다. 그런 과정 속에서 세계 속에서 제가 할 수 있는 작지만 가치 있는 일을 찾게 되기를 희망합니다.
 
교육을 마치며 후배 새내기들에게 한 마디 부탁 드려요.
활동을 재밌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힘든 활동이 있어도 재미있다고 생각하면 정말 재미가 생기게 될 것입니다. 조사하는 것과 영어로 글을 쓰는 것 등의 활동이 있지만 수강을 들어보고 열심히 노력하면 할 수 있습니다. 나의 활동들을 통해서 세상이 한국을 보는 시선이 점점 좋아진다고 생각을 하면 힘이 생깁니다.
이전글과 다음글에 대한 정보입니다.
이전글 최고의 사이버 외교관
다음글 최고의 사이버외교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