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외교관 교육

최고의 사이버외교관

클릭한 게시물의 해당 정보
어린이 사이버외교관 교육으로 꿈을 찾게 된 나! 2015-02-04 조회 1324
작성자 김동희(kimdh)

최고의 사이버외교관이 된 소감 한마디:
제가 최고의 사이버 외교관이 되었다는 공지문을 읽고 제 머릿속에 1달간 교육을 열심히 수강한 제 모습이 머릿속을 스쳐 지나갔습니다. 정말 1달동안 하루도 교육을 빠지지 않으려고 매일매일 반크에서 활동하고 하루에 3시간씩 보고서 작성하고 어떨땐 3일간 자료 조사하고 보고서 쓰고 정말 힘들었던 적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제 보고서를 제출 할 때마다 흥미는 더 해져 간 것 같습니다. 반크를 통해 저는 외교관이라는 꿈을 더 다지게 되어 더 뜻깊은 것 같습니다. 교육을 한단계도 빠짐없이 수강한 것만으로도 기쁜데 이렇게 최고의 사이버 외교관으로 뽑히게 되어서 정말 뿌듯하고 이런 교육을 할 수 있도록 계획해주신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님이 생각하는 사이버 외교관은 어떤 사람인가요?
저는 외교관이 각 나라의 정상들과 외교활동을 통해 국가적인 교류를 이끌어 낸다면 반크의 사이버 외교관은 외국인들에게 직접 11로 한국을 홍보하고, 소통으로 오류를 풀어나가는 작은 외교관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이버 외교관들은 사이버 상에서 오랜 시간 노력한 끝에 외국인들이 가지고 있던 한국에 대한 부정적인 이미지를 긍정적인 이미지로 바꾸는 대단한 의지를 가지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이버외교관 교육 중 가장 인상 깊었던 교육은 무엇인가요?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저는 사이버 외교관 교육 중 한민족 하나 되기가 가장 인상 깊었던 교육인 것 같습니다. 저는 해외에 이민간 해외 동포만 있을줄 알았는데 해외 입양아들이나 일제 강점기때 중앙아시아로 강제 이주 되신 분들이 생각 보다 정말 많아서 깜짝 놀라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한민족 하나되기 교육을 할 때 까레이스끼즉 중앙아시아에서 고려인이라고 불리는 우리의 민족에 대해 정말 많이 조사해보고 그분들께서 정착하실 때 얼마나 힘드셨는지 새삼 알게 되어 감사한 마음과 죄송한 마음도 들었습니다. 그런 제 마음과 정성을 다해 한인회에 메일을 보내었는데 더불어 한인회의 답장까지 받을 수 있어서 더욱 뿌듯하고 인상 깊었던 교육인 것 같습니다.
 
사이버외교관 교육이 님의 삶에 어떤 영향을 주었나요? 교육 전. 후 변화된 점이 있다면?
저는 반크를 만나기 전까지 외교관이라는 꿈만 정해놓고 아무것도 하고 있지 않았습니다. 그렇게 시간이 지날수록 내가 외교관이 정말로 되고 싶을 걸까?’ ‘내가 정말로 외교관이 될 수 있을까?’라는 질문들이 생기기 시작하면서 몇 달 동안 혼란스러운 시기를 보내었습니다. 이제 중학교를 올라가는데 제가 정말 무엇을 하고 싶은지도 모르겠고 무엇을 잘하는지도 몰랐는데 마침 반크를 만나게 된 것입니다. 한달동안 사이버 외교관교육을 하면서 힘들기도 했지만 활동을 하면서 제가 반크 활동을 할 때 제일 행복해 한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고 저는 드디어 외교관이 되어 중국&일본과 겪고 있는 역사문제를 외교로 해결하고 더 나아가 세계 평화를 위해 일하자!’라는 목표를 갖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제 꿈 더 나아가 대한민국의 꿈을 이루기 위해 반크에서 더 적극적으로 활동하겠습니다.
 
앞으로의 사이버외교관 활동 계획 또는 하고 싶은 일이 있다면 이야기해주세요.
저는 지속적인 펜팔로 한국에 대해 더욱 홍보를 할 것입니다. 어린이 사이버 외교관 교육으로 맺은 인연을 교육 끝났다고 끊지 않고 지속적으로 교류할 것입니다. 외국인들과 SNS를 통해 세계에 퍼진 한국에 대한 오류를 차근차근 고쳐나갈 것입니다. 그리고 월드체인저 교육도 이수하고 시간이 더 지나면 사이버 외교관교육도 다 이수를 하여 진정한 ��키로 거듭날 것입니다. 앞으로 세계에 한국을 더 적극적으로 홍보할 것입니다!
 
교육을 마치며 후배 새내기들에게 한 마디 부탁 드려요.
처음 사이버 외교관교육을 받을때는 자료조사하고 보고서 쓰는 것이 익숙하지가 않아서 시간도 많이 걸리고 힘들수도 있습니다. 교육을 하면서 외국인들과 펜팔로 교류를 하고 외국 기관에 서한을 보내보는 등 새로운 경험을 많이 하게 될 것입니다. 그럴때마다 힘들다고 포기 하지 마시고 교육을 꾸준히 받으시기를 바랍니다. 활동할때는 힘들지만 다 마치고 나면 한층 더 성장한 자신의 모습을 발견하고 가슴속에서 끓어오르는 열정과 기쁨 또한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모두 포기하지 마시고 열심히 횔동 해서 최고의 사이 외교관이 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모두 화이팅!

이전글과 다음글에 대한 정보입니다.
이전글 최고의 사이버외교관 인터뷰
다음글 최고의 사이버 외교관 인터뷰